젊은 열정과 꿈이 가득한
남부대학교 방문을 환영합니다
PREV
NEXT
-
일반공지
2025학년도 남부대학교 비서실 사무직원 신규채용 공고
2025학년도 남부대학교 비서실 사무직원 신규채용 공고문 남부대학교에서 사무직원을 신규채용하고자 하오니 많은 지원 바랍니다 1. 직무수행내용 및 지원자격 요건 등모집분야채용인원직무수행 내용지원자격 요건사무행정1명? 비서 업무 수행 - 지시사항 처리 - 내빈응접 - 통신사항 정리 - 처?원장 출장에 관한 사항[필수사항]- 남자인 경우 병역을 필하였거나 또는 면제된 자- 공무원 임용에 결격 사유가 없는 자 [우대사항]- 대학 업무 및 국고사업 유경험자- 컴퓨터 관련 자격증 소지자- 취업지원대상자 및 장애인 취업대상자 2. 우대사항 가. 취업지원대상자, 장애인 중 증빙서류 제출 가능한자구분직종증빙서류취업지원대상자-「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」제29조-「독립유공자예우에 관한 법률」제16조-「5ㆍ18 민주유공자 예우에 관한 법률」제20조-「특수임무유공자 예우 및 단체설립에 관한 법률」제19조-「보훈보상대상자 지원에 관한 법률」제33조-「고엽제후유의증 등 환자지원 및 단체 설립에 관한 법률」제7조의 9취업지원대상자 증명서장애인-「장애인 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」제2조 및 시행령 제3조 따른 장애인장애인증명서 3. 근로조건가. 임용기간: 1년나. 근무시간 : 주 5일 근무(월~금) 1일 8시간, 근무시간 09:00 ~ 18:00다. 임금수준 : 2,611만원 이상 4. 전형일정 구분일정비고채용공고2025년 10월 29일(수)~ 11월 3일(월) 18:00-남부대학교 홈페이지-채용관련 사이트서류접수2025년 10월 29일(수)~ 11월 3일(월) 18:00-남부대학교 채용 시스템서류전형2025년 11월 5일(수)-채용인원의 3배수면접전형2025년 11월 7일(금) (예정)-서류전형 합격자 한함/개별 통지합격자발표2025년 11월 10일(월) (예정)-최종 합격자 발표채용 예정일2025년 11월 중 5. 지원자 접수방법 안내가. 접수기간: 2025년 10월 29일(수) 18:00 ~ 11월 3일(월) 18:00까지 온라인 지원 접수나. 접수방법: 본 대학교 채용시스템에서 지원자가입 후 등록 접수 ※ https://recruit.nambu.ac.kr/recruit/cmd.do※ 온라인 등록 시 ‘크롬’브라우저에서 접속하여 작성 바람(권장사항) 6. 서류제출 안내가. 제출방법 : 해당 서류를 PDF, JPG 형태로 변환하여 채용시스템에 등록※ 제출 파일명 : [모집분야 성명] 제출서류※ 제출서류 파일은 각각 항목별로 1개의 파일로 만들고 최종 압축하여 등록첨부 서류 구성방식(예시)제출서류 분류(압축 전)등록 첨부 파일[사무직원 홍길동] 1. 신규채용 지원서.pdf[사무직원 홍길동] 2. 자기소개서.pdf[사무직원 홍길동] 3. 학위(졸업)증명서.pdf[사무직원 홍길동] 4. 성적증명서.pdf[사무직원 홍길동] 5-1. 경력증명서(OO기관).pdf[사무직원 홍길동] 5-2. 경력증명서(OO기관).pdf[사무직원 홍길동] 6-1. OO자격증.pdf[사무직원 홍길동] 6-2. OO자격증.pdf 등[사무직원 홍길동] 제출서류.zip 나. 제출서류1) 신규채용 지원서 및 자기소개서 1부(사진첨부, 본교양식)2) 최종학력 (졸업)증명서 1부(수료자인 경우 수료증명서 포함하여 제출)3) 성적증명서 1부4) 경력증명서(또는 재직증명서) 1부5) 기타 자격증 사본 각 1부※ 남부대학교 채용시스템에 등록이 어려움이 있는 경우, 인사 담당자 전화 문의 (☏ 062-970-0029) 다. 유의사항1) 증명서류는 반드시 최근 3개월 이내의 자료로 제출하여야 함2) 서류제출 마감 후에는 기재된 내용을 수정할 수 없음3) 기타 필요한 서류는 후보자에 한하여 개별 통보 예정4) 증명서(학위, 경력, 재직)는 임용확정 시 ‘원본’을 별도로 제출해야 함5) 불합격자의 서류 파일은 최종 합격자가 확정된 이후 폐기 예정 7. 기타 및 유의사항가. 면접 일시 및 장소는 대상자에게 개별 통지 함나. 제출된 지원서류의 허위작성, 기재착오 또는 누락, 연락불능, 서류 미비 등으로 인한 불이익은 지원자의 책임으로 함다. 해당분야에 적임자가 없을 시는 채용하지 않을 수 있음라. 공고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본 대학 인사 관련 규정에 의함마. 해당 분야에 지원율이 저조하거나 합격자의 최저점수가 미달되는 등 심사진행이 어렵다고 판단될 때 추가로 재공고하여 심사를 진행할 수 있음바. 최종 임용확정 후에도 신원조회 후 결격사유 발생이나, 증빙사실이 다를 경우 임용이 취소될 수 있음사. 상기 일정은 본 대학교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※ 문의사항 남부대학교 채용담당자(☎062-970-0029) 2025년 10월 29일 남부대학교총장
2025-10-30 -
일반공지
[학술정보원] DBpia AI 활용 후기 이벤트
DBpia AI의 네 가지 기능 - AI 검색, AI 아이디어, AI 뷰어, AI 에이전트여러분은 잘 활용하고 계신가요?수업 과제나 리포트를 작성할 때 DBpia AI를 이용한 경험을 SNS(인스타그램, 블로그, X 등)에 공유해 주세요!참여만 해도 네이버페이를 드립니다 · 이벤트 기간2025. 10. 31.(목) ~ 11. 30.(토) 23:59까지 (폼 제출 시간 기준)· 경품 지급일2025. 12. 9.(화) (당첨자 개별 안내 및 지급 예정)· 참여 방법☞ 클릭하시면 이벤트 응모 페이지로 바로 이동합니다.많은 참여 바랍니다.
2025-10-30 -
일반공지
[RISE]광주 창업밸리 스타트업 아카데미 창업 역량강화 부트캠프
광주 창업 밸리 스타트업 아카데미 창업 역량강화 부트캠프- 일시: 2025. 11. 5.(수) ~ 11. 6.(목) / 1박 2일, 총 15시간- 장소: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호남연수원- 대상: 창업에 관심있는 남부대학교 재학생- 내용: 창업의 시작-아이디어와 시장, 사업모델과 제품화 전략, 피칭과 투자유치 전략 등 창업캠프- 참여혜택: 교육·숙박·식사 전액 무료 수료자 설문조사 후 마일리지 10,000점 부여- 신청방법: 신청서(첨부파일) 작성후 메일로 제출(2021042@honam.ac.kr) ※ 남부대 창업지원센터 제출전 연락필수(062-970-0346 박철)- 프로그램 일정 창업 역량강화 부트캠프시 간프로그램명형태비고11.05 (수) 8H9:00~12:003H 오리엔테이션, 아이스 브레이킹 창업 트렌드와 미래산업활동형참여형13:00~18:005H 아이디어 발굴 및 브레인 스토밍 시장 조사 및 타깃 설정 비즈니스 모델 캔버스 실습 MVP와 린스타트업 전략강의형활동형11.06 (목) 7H09:00~12:003H 팀별 사업모델 발표 및 피드백 투자자 관점에서의 피치덱 구성활동형참여형13:00~17:004H 스피치 훈련 및 피칭 실습 모의 데모데이활동형참여형
2025-10-28 -
일반공지
[혁신] ‘자신감 UP! 스피치’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안내
취업지원센터에서는 2025학년도 진로MAP Navigation 프로그램으로 ‘자신감 UP! 스피치’ 과정 참여자를 모집합니다.스피치 스타일 분석, 호감가는 제스처, 표정, 자세 등 자신의 생각과 의견을 상대방에게 정확하게 전달하는 ‘소통’하는 인재로 성장 할 수 있도록 돕고, 면접 대비 스피치 시간도 마련했으니 학생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.■ 운영개요1) 프로그램명: 2025학년도 진로MAP Navigation 프로그램2) 세부프로그램명: 자신감 UP! 스피치3) 모집기간: 2025. 10. 28.(화) ~ 11. 11.(화) 16:004) 운영일시: 2025. 11. 14.(금) 13:00 ~ 17:005) 운영장소: 삼애관 6218호(스마트멀티실)6) 모집인원: 30명(우선지원 순)7) 참여헤택: 수료증(ALL바른 스피치 발급), 마일리지 10,000점■ 신청방법: 학생성장지원시스템-비교과프로그램-2025학년도 진로MAP Navigatio_자신감 UP! 스피치■ 문의: 062-970-0345(담당자: 이미숙)
2025-10-28 -
일반공지
[학술정보원] 2025학년도 문학기행 안내
<2025학년도 문학기행 안내> 1. 프로그램 운영계획 가. 신청기간: 2025. 10. 27. (월) ~ 마감시까지 나. 신청인원: 15명 선착순 접수(팀별 3~5명) 다. 신청대상: 남부대학교 재학생 라. 신청방법: 팀별 신청서 및 활동계획서 작성하여 학술정보원 방문 접수 마. 참여자 발표: 별도공지 바. 탐방일자: 2025. 11. 10. (월) ~ 14. (금) 중 택 1일 사. 혜택: 마일리지 20,000점 아. 탐방장소 : 문학기행길 전주탐방코스(안) [최명희문학관 > 경기전역사투어 > 어진박물관 > 한옥마을 > 전동성당] 등 (2곳 필수 방문) ※ 월요일은 최명희문학관 정기휴관일 2. 프로그램 운영방법 가. 운영절차 - 프로그램 참여학생 선정 후 활동 지원금 후불 지원(1인 50,000원) ※ 활동지원금: 교통비, 중식비, 간식비, 입장료 - 선정된 팀은 활동계획서에 따라 활동 - 활동 종료 후 7일 이내 최종보고서 제출 나. 운영내용 - 문학기행 선정지 필수코스 2곳이상 방문 [필수코스: 최명희문학관, 경기전] - 문학기행 활동에 대한 사진자료, 일지, 예산집행 관련된 서류 등을 최종보고서에 첨부 - 최종보고서 제출 시 영수증 필첨 ※ 비용 초과시 자부담 처리 다. 참여혜택 - 참여자에게 마일리지 20,000점 지급 - 문학기행 참여자는 출석 인정 문의: 학술정보원 062-970-0054
2025-10-27 -
일반공지
[혁신] 2025학년도 시민의식 Up프로젝트 [의회 속 민주주의] 운영 안내
[혁신] 2025학년도 기초소양교육 강화 [시민의식 UP 프로젝트] 「의회 속 민주주의」현장 견학 및 연계 특강 안내 교양교육센터에서는 기초소양교육 강화 및 시민의식 함양을 위한 2025학년도 [시민의식 UP 프로젝트] 「의회 속 민주주의」 현장 견학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. 1. 프로그램명; 「시민의식 UP 프로젝트: 의회 속 민주주의」 2. 신청기간: 2025.10.14.(화)~2025.11.7.(금) 3. 신청방법: 학생성장지원시스템 내 프로그램 신청 4. 운영일시: 2025.11.13.(목) 13:30~15:00 (프로그램 자체 운영 시간) 5. 견학장소: 광주광역시의회 (광주광역시 서구 내방로 111) 6. 체험내용 - 광주광역시의회 홍보관 및 본회의장 견학 - 시의회 홍보 영상 시청 - 광주광역시의회 의사발언 체험 - 의원과의 간담회(질의응답) 7. 현장 견학 연계 특강 - 민주주의 핵심가치(시민 권리 및 책임의식) 이해 심화 - 사후 활동‘내가 생각하는 민주주의란?’민주주의 정의 한줄 평 작성 7. 혜택: 프로그램 운영 종료 후 만족도 조사 참여자에 한하여 마일리지 1만점 부여 * 문의: 교양교육센터 970-0362
2025-10-23 -
일반공지
캄보디아 취업관련 주의당부 안내
캄보디아 취업관련 주의당부-취업빙자 감금·폭행 등 피해-1. 국내에서 텔레그램이나 취업사이트 등을 통해 특별한 기술이나 자격 없이도 고소득을 얻을 수 있다는 광고를 보고 캄보디아로 출국 후, 실제로는 우리 국민을 대상으로 한 보이스피싱, 투자리딩방, 로맨스 스캠 등 불법 업무에 주로 투입되고 있습니다. ※ 캄보디아 경찰이 구출하는 경우에도 열악한 환경에 구금되어 수개월간 경찰청· 이민청의 현지법 위반 혐의 조사를 받은 후에 추방 됨.2. 특히, 특정국가 출신 업주와 연결되어 여권을 빼앗기고 건물 출입을 제지 당하는 등 사실상 감금 상태에서 폭행 또는 협박을 받은 사례가 계속해서 발생하고 있습니다.3. 캄보디아 취업 목적 입국시, ①관광비자로 취업은 명백한 불법이며, ②통장대여는 국내법으로도 처벌대상 이며, ③업무에 비해 지나치게 높은 임금 제시는 불법적인 업무일 가능성이 높으니 이를 철저히 확인하시고 긴급 상황 발생시 아래 연락처로 연락하여 도움을 요청하시기 바랍니다. [ 긴급사건 · 사고 연락처] ?(캄보디아 대사관 주소)Phum No.14, Sangkat Tonle Bassac, Khan Chamkarmon Phnom Penh Cambodia (프놈펜 다이아몬드 섬 Elite 도로, 이온몰 맞은편)?(긴급 연락전화, 24시간) +855-92-555-235, +855-93-555-235, +82-2-3210-0404(서울)?(대사관 대표 이메일) cambodia@mofa.go.kr
2025-10-23 -
일반공지
2025학년도 재학생 교육만족도조사 실시 안내
안녕하십니까? 기획처 IR센터입니다.2025학년도 남부대학교 교육 및 행정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조사를 실시합니다. 본 설문조사는 우리 대학의 교육서비스 개선을 위한 소중한 자료로 활용됩니다. 학교 발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.조사명: 2025학년도 재학생 교육만족도 조사 대상: 재학생 전체 기간: 2025. 10. 22.(수) ~ 11. 21.(금) 방법: 온라인 설문조사 (학생성장지원시스템) 소요시간: 약 5분~10분 설문 참여 링크 https://powernb.nambu.ac.kr/ko/module/poll/guest_survey/78참여 혜택 추첨을 통해 모바일 기프티콘 발송 예정문의 기획처 IR센터 ☎ 062-970-0395
2025-10-22
-
학사공지
2025학년도 2학기 중간시험 안내
2025학년도 2학기 중간시험 안내1. 중간시험 기간 : 2025. 10. 27.(월) ~ 2025. 10. 31.(금) 2. 중간수업평가 기간 : 2025. 10 . 13.(월) ~ 2025. 10. 31.(금) ※세부내용은 수업평가 관련 공지사항 참고 3. 시험시간 : 교과목 수업 시간표와 동일하게 실시※ 시험시간은 담당교수에게 문의 4. 시험 수칙: 대면시험가. 시험 시간 준수(정시 시작, 정시 종료/시험시작 20분이후 퇴실 가능)나. 고사장의 정숙한 분위기 조성 - 잡담금지, 시험 중 자리이동, 큰소리로 질문 금지(질문 시 거수 표시 후 감독관에게 질문) 5. 부정행위시 학칙에 의한 징계사항- 교내시험에서 부정행위시 무기정학의 징계 사항임 (학생상벌에관한규정 제17조 제3항)- 부정행위로 취득한 학점은 사후에라도 취소됨 (학칙 제44조) ▶ 수업 담당자: 062-970-0042~3
2025-10-14 -
학사공지
2025학년도 2학기 중간수업평가 안내
2025학년도 2학기 중간수업평가 안내2025학년도 2학기 중간수업평가를 아래와 같이 시행하오니, 더 좋은 수업이 운영될 수 있도록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. '수업평가' 는 당해 학기에 수업을 듣고 평가한 학생들의 개선 요구사항을 담당 교수에게 전달하여 수업 진행 중에 의견을 반영하고 개선하여 수업의 질을 높이고자 하는 제도입니다.1. 기한: 2025. 10. 13.(월) ~ 10. 31.(금) 23:59 까지2. 실시강좌: 학부 개설 전체 강좌 - 단, 현장실습, 사회·교육봉사 등 교수가 직접강의하지 않는 강좌 제외3. 평가방법: 학사웹서비스를 통한 평가(기존학사웹, 차세대학사웹 모두 가능) - 기존 학사웹: 남부대학교 홈페이지 → 학사웹서비스 → 학사정보 → 메뉴 → 수업 → 중간수업평가 - 차세대 학사웹: 남부대학교 홈페이지 → 차세대학사웹 → 수업 → 중간 수업평가4. 결과활용: 담당교수가 결과 확인 후 수업개선 자료로 사용5. 기타사항 - 본 평가는 익명으로 진행되며 성적과는 무관합니다. - 평가 자료는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통계처리 되며, 문항별 답변인원과 평균만 담당교수에게 통보됩니다. - 수업의 본질이나 질적 수준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남은 수업에 반영되어 변화할 수 있는 부분에 초점을 맞추어 평가해 주시기 바랍니다.
2025-10-01 -
학사공지
[혁신] 2025학년도 2학기 NB-FS학기제 교과목 중간시험 및 중간수업평가 안내
2025학년도 2학기 NB-FS학기제 교과목 중간시험 및 중간수업평가 안내1. 대상: NB-FS학기제 교과목 2. 기간구분주수중간 시험 기간중간수업평가 기간NB-FS12주교과목2025. 9. 29.(화) ~ 10. 17.(금)2025. 9. 29.(화) ~ 10. 17.(금)4주교과목- 경찰행정학과: 2025. 11. 10.(월) ~ 11. 14.(금)- 사회복지학과: 2025. 12. 01.(월) ~ 12. 5.(금)- 경찰행정학과: 2025. 12. 01.(월) ~ 12. 5.(금)- 경찰행정학과: 2025. 11. 10.(월) ~ 11. 14.(금)- 사회복지학과: 2025. 12. 01.(월) ~ 12. 5.(금)- 경찰행정학과: 2025. 12. 01.(월) ~ 12. 5.(금)※10주차 계획서는 5주차 수업 시간표와 동일하게 실시15주차 계획서는 8주차 수업 시간표와 동일하게 실시4주차 계획서는 2주차 수업 시간표와 동일하게 실시 3. 시험방법: 대면시험 원칙 4. 시험시간 : 교과목 수업 시간표와 동일하게 실시※ 시험시간은 학생들이 시험에 응시할 수 있도록 안내 요망 5. 시험 수칙: 대면시험가. 시험 시간 준수(정시 시작, 정시 종료/시험시작 20분이후 퇴실 가능)나. 고사장의 정숙한 분위기 조성- 잡담금지, 시험 중 자리이동, 큰소리로 질문 금지(질문 시 거수 표시 후 감독관에게 질문) 6. 수업평가 방법: 학사웹서비스를 통한 평가- 남부대학교 홈페이지→학사웹서비스→학사정보→메뉴→수업→수업평가
2025-09-29 -
학사공지
[혁신] 2025학년도 2학기 해냄학기제 활동에 따른 제출서류 및 학생활동지원비 사용 지침 안내
2025학년도 2학기 해냄학기제 활동에 다른 제출서류 및 학생활동지원비 사용 지침 안내2025학년도 2학기 해냄학기제 활동에 따른 제출서류 및 학생활동지원비 사용 지침을 안내드리오니 활동 시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◎ 해냄학기제 활동기간: 2025. 9. 22.(월) ~ 12. 5.(금)◎ 서류 및 결과물제출: 2025. 12. 8.(월) 14:00까지◎ 제출 방법: 남부대학교 교무처(삼애관 1층 종합행정실) 프린트 후 서면제출 및 담당자 이메일(juyoung0301@nambu.ac.kr)로 결과보고서 제출◎ 제출서류연번제출서류작성자제출 1해냄학기제 결과보고서학생, 지도교수학생제출(개별작성)2해냄학기제 참여 소감문학생3해냄학기제 학생활동지원비 지출결과보고서학생4해냄학기제 이수 결과 평가서지도교수지도교수제출* 해냄학기제 이수 결과 평가서는 지도교수에게 별도 안내예정 ◎ 문의 - 062-970-0042(교무처 학사)
2025-09-19 -
학사공지
[혁신] 2025학년도 2학기 해냄학기제 신청 안내
2025학년도 2학기 해냄학기제 신청 안내 1. 관련규정 : 「학사규정」(NUP-B-03), 「학사내규」(NUP-K-01) 2. 정의: 융복합 인재양성을 위한 학사제도로 학생이 자기주도적으로 과제를 설계·수행하여 학점을 인정받는 학생주도 교과설계형 학사제도 3. 교과목 운영구분내용자격 및 신청1. 해냄학기제 신청 자격은 1학기 이상 이수한 학생으로 한다. 단, 졸업예정자는 제외한다.2. 해냄학기제를 신청하고자 하는 학생은 개인 또는 팀 단위로 수행할 도전과제를 정하여 공고된 절차에 따라 신청하여야 한다. * 팀 인원수: 최대 3명운영 주당 활동시간 - 1학점: 3시간으로 5주 이상 운영 - 2학점: 3시간으로 10주 이상 운영승인제출한 신청서를 토대로 신청과제의 체계성 및 구체성 등을 위원회에서 심의하여 승인한다.학점인정1. 지도교수는 과제 결과보고서에 대하여 평가 후 학점을 인정한다.2. 이수한 교과목의 성적은 P(Pass) 또는 N(Non Pass)로 인정하며, 이수구분은 전공선택으로 한다.교과목편성1. 해냄학기제 교과목은 다음과 같이 편성하여 개설한다. - 해냄학기제운영위원회 심의를 통해 승인된 학생들에 한하여 교과목 개설예정학년교과목명이수구분학점시간1학년해냄도전1-1전공선택115시간 이상해냄도전1-2전공선택230시간 이상2학년해냄도전3-1전공선택115시간 이상해냄도전3-2전공선택230시간 이상3학년해냄도전5-1전공선택115시간 이상해냄도전5-2전공선택230시간 이상 ※ 졸업예정자(4학년 2학기) 제외 ※ 수강신청학점 25학점 초과자 신청 불가 2. 도전과제 유형(총 5개) - ①지역사회문제해결형 ②창업 연계형 ③창작 연계형 ④지식 탐구형 ⑤기타참조①학생활동지원비 - 1학점 11만원(팀별 최대 33만원) - 2학점 22만원(팀별 최대 66만원)②중도포기 불가③중도포기, 휴학, 불성실한 경우 학점 불인정 및 지원금 환수4. 신청 및 절차신청서 작성▶교무처 제출▶심의▶승인 및 운영신청서 및 수업계획서 작성신청서 및 수업계획서 제출해냄학기제운영위원회 심의해냄학기제 참여 선정 승인 및 운영 가. 해냄학기제 신청서를 작성하여 기간 내 교무처에 제출하고, 수합된 신청서는 해냄학기제운영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승인된 교과목에 한하여 운영한다. 나. 해냄학기제는 전임교원이 담당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, 교원 1인이 학기당 운영할 수 있는 강좌는 1개 강좌 이내로 한다. 5. 신청 기간 및 제출 안내 가. 신청 기간: 2025. 8. 25.(월) ~ 9. 5.(금) 나. 제출 서류: 해냄학기제 참가신청서 및 운영계획서 다. 제출처 및 문의: 교무처 학사담당(062-970-0042) 첨부 해냄학기제 참가 신청서 및 계획서(개인, 팀) 각 1부.
2025-08-22 -
학사공지
2025학년도 2학기 학사일정 및 수업지정보강일 안내
2025학년도 2학기 학사일정 및 수업지정보강일 안내구분내용일정수강신청수강신청08.25.(월)~29.(금)수강신청 정정09.01.(월)~05.(금)수강신청 취소09.08.(월)~09.(화)수업수업기간09.01.(월)~12.22.(월)수업 지정 보강일12.08.(월)~15.(월)시험중간시험10.27.(월)~31.(금)학기말 시험12.16.(화)~22.(월)평가성적입력12.16.(화)~26.(금)수업평가중간수업평가10.13.(월)~31.(금)기말수업평가25.12.02.(화)~26.01.02.(금)성적열람 및 정정25.12.29.(월)~26.01.02.(금)성적자료 제출출석부, 성적단표, 시험지(답안지)제출26.01.05.(월)~16.(금) □ 지정보강일휴강09.18.(목)10.03.(금)10.06.(월)10.07.(화)10.08.(수)10.09.(목)10.10.(금)창학기념일개천절추석추석대체공휴일한글날대체공휴일지정보강12.08.(월)12.12.(금)12.15.(월)12.09.(화)12.10.(수)12.11.(목)자체보강
2025-08-21 -
학사공지
2025학년도 2학기 수업계획서 작성방법 안내
2025학년도 2학기 수업계획서 작성방법 안내2025학년도 2학기 수업계획서 작성 안내입니다.1. 입력기간: 2025. 8. 18.(월) 14:00 ~ 22.(금) 24:002. 입력방법: 학사웹서비스 3. 수업계획서 작성에 대한 동영상 안내 및 작성예시는 첨부파일 참조 1. 교과목의 개요2. 교과목 학습성과(학습목표)의 서술: 지식, 기술, 태도로 나뉨3. 교수학습방법: 교수자가 선택한 교수학습방법의 시행내용 및 방법을 서술형으로 설명하여 기재4. 성취수준 내용 중 도달 목표 제시5. 평가 방법의 내용 중 중간, 기말, 수행과제 및 기타 내용에 반영내용을 서술형으로 기재6. CQI반영 중점 및 개선사항 추가7. 주차별 수업계획서 내용 중 과정평가 계획 추가 변경된 수업계획서 양식에 따른 예시본을 첨부하오니 이를 참고하여 수업계획서 작성 부탁드립니다. 감사합니다.문의: 970-0042~43
2025-08-18 -
학사공지
2025학년도 2학기 수강신청 안내
https://sugang.nambu.ac.kr/ <<- 수강신청 주소 *수강신청 방법 - 홈페이지 바로가기에서 수강신청 아이콘 클릭 - 남부대학교 홈페이지 인트로에서 수강신청 클릭 - 주소로 입력으로 수강신청 2025학년도 2학기 수강신청 안내 ㅁ 수강신청 1. 기간 : 2025. 8. 25.(월) 14:00 ~ 29.(금) 18:00 ※ 수강신청 서비스 접속 시간은 14:00부터 접속가능 2. 방법: 학사웹서비스 또는 차세대학사웹를 통한 수강신청 ※ 수강신청 방법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수강신청 가이드를 참고하기 바랍니다. ㅇ수강신청 문의: 062)970-0043,42ㅇ간호학과 수강신청 문의: 062)970-0446ㅇ학사웹서비스 설치 관련 문의: 062)970-0061 시간표는 변경 될 수도 있음
2025-08-11
-
코로나
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-19 대응 지침(지자체용) 제14판
참고바랍니다.
2023-09-05 -
코로나
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-19 검역대응지침(제15판) 개정 안내
참고바랍니다.
2023-09-05 -
코로나
대학 코로나19 감염예방 관리 안내 제9-1판
참고부탁드립니다.
2023-09-05 -
코로나
8월 31일부로 코로나19 감염병 제2급 감염병에서 제4급 감염병으로 전환
안녕하세요. 보건진료원입니다.코로나19 감염병이 오늘(2023.08.31)부로 제2급 감염병에서 제4급 감염병에서 전환됨에 따라 바뀐 사항에 대해 안내드립니다.코로나 19의 질병 위험도 감소 및 축적된 의료대응 역량 등을 고려하여 온전한 일상관리체계로의 전환을 위해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제2조제5호에 따른 ‘제4급감염병’으로 대응 체계로 전환됩니다. [근거: 질병관리청장이 지정하는 감염병의 종류 고시(질병관리청고시 제2023-8호) 제2호가목] 코로나19 일상적 관리체계로의 안착을 위해 4급 감염병으로 전환하여 관리하되, 고위험군 보호를 위한 일부 조치 및 지원은 유지됩니다.[코로나19 4급 감염병 전환 및 2단계 조치 시행('23.8.23. 발표, 8.31. 시행)] 1. 코로나19 4급 감염병 전환- 질병 위험도 감소 및 축적된 의료대응 역량 등 고려, 코로나19 4급 감염병 지정(8.31.) 2. 의료기관 마스크 착용 및 고위험군 보호 조치 당분간 유지-(마스크) 병원급 의료기관 및 입소형 감염취약시설 내 마스크 착용 의무 당분간 유지- (감염취약시설 보호) 고위험군 보호를 위해 치명률이 높은 요양병원·시설 입소자 선제검사는 유지하되, 면회, 외출·외박, 외부프로그램 허용 3. 일반의료체계 안착 노력 및 고위험군 보호를 위한 국민지원 일부 유지-(외래진료) 일반 의료기관 전체에서 코로나19 진료(호흡기환자진료센터(원스톱진료기관 포함), 의료상담·행정안내센터 종료)- (병상) 상시지정병상 및 일반병상 중심의 현 대응체계 지속- (진단검사) 선별진료소 위기단계 하향(경계→주의) 시까지 유지 및 고위험군 검사비 건강보험 급여 지원- (생활지원비·유급휴가비·방역물자) 지원 종료 (치료비) 중증에 한해 입원치료비 본인부담 일부 한시 지원 유지 (치료제 및 예방접종) 현재 무상 지원체계 유지4. 기타 - (감시·통계) 양성자 감시(표본감시)·하수 감시 등 다층 감시체계 운영- (위기단계) ‘경계’ 단계 유지 ? (재난대응체계) 중수본·방대본 중심 감염병 재난대응 체제 유지관련하여 '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-19 대응 지침( 지자체용) 제14판 개정 전후 대비표'파일을 첨부하여 드립니다.문의사항 있을시보건진료원 062-970-0075 로 연락바랍니다.감사합니다.
2023-08-31 -
코로나
코로나19 입원 격리자 생활지원비 및 유급휴가비 안내
코로나19 예방관리를 위한 생활지원금 관련사항을 붙임과 같이 안내하오니 교직원 코로나 19 확진자는 해당사항 일 경우 첨부자료인 '코로나19 입원_격리자 생활지원비 지원사업 안내(5판)'과 '코로나19 입원_격리자 유급휴가비용 지원사업 안내(5판)' 를 적용하여 조치해주시기 바랍니다.관련하여 법령 및 고시사항을 첨부하여 드립니다.혹시 궁금한 사항이 있을시 총무처 혹은 보건진료원으로 문의 바랍니다.감사합니다.
2023-08-28 -
코로나
코로나19 예방을 시험 방역관리 관련 변경사항 안내
코로나19 예방관리를 위한 시험 방역관리 관련 변경사항을 알여 붙임과 같이 안내하오니 시험 주최 기관 및 부서에서는 시험 방역 필요시 '생활 방역 세부수칙 안내서' 및 ' 마스크 착용 방역지침 준수 명령 및 과태료 부과 업무 안내서'를 적용하여 조치해주시기 바랍니다.가. 변경사항(기존) 코로나 19예방을 위한 시험 방역관리 안내( 제7판)(변경) '생활 방역 세부수칙 안내서'(제7-2판) 및 ' 마스크 착용 방역지침 준수 명령 및 과태료 부과 업무 안내서'(제9판)나. 확진자 응시 대비 추가 권고- 모든 수험자 개인방역 수칙 준수 안내 및 시험실 내 마스크 착용 권고- 시험 중 점심식사 등 식사시간 포함 시, 확진자 식사 공간 분리다. 시행일 : 2023.8.28.(월) 시행 시험부터관련하여 '생활 방역 세부수칙 안내서'(제7-2판) 및 ' 마스크 착용 방역지침 준수 명령 및 과태료 부과 업무 안내서'(제9판) '시험 방역 관리 변경 관련 주요 참고사항'첨부하여 드리니 참고 부탁드립니다.
2023-08-23 -
코로나
대학 코로나19 감염예방 관리 안내 제9판
참고하시길 바랍니다.
2023-08-17 -
코로나
코로나19 여름철 확산세 둔화 중이나 방역수칙 준수 지속 권고(8.16.수)
안녕하세요 , 보건진료원입니다.질병관리청에서 최근 코로나19 여름철 확산세는 둔화 중이나 방역수칙 준수 지속 권고함을 알려드립니다. 코로나19 주간 확진자 전주 대비 0.8% 증가, 전주 대비 증가 폭이 둔화되고 있습니다. [ 주요 내용 ]□ 코로나19 주간 발생 동향 및 위험도 평가(8.6.~8.12.) ○ 8월 2주 확진자는 총 349,279명으로 전주 대비 0.8% 증가하였으나, 증가폭은 둔화*하였고, 신규 사망자는 확진자 증가에 후행하여 전주 대비 39명 증가한 136명이었다. * 직전 주 대비 증가율(%): (7.3주) 35.8% (7.4주) 23.7% (8.1주) 10.4% (8.2주) 0.8% ○ 신규 확진자, 위중증, 사망자가 지속 증가하고 있지만, 중증화율(0.09%), 치명률(0.03%)은 지속적으로 낮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. □ 여름철 코로나19 확산에 대응해 마스크 착용, 손씻기, 기침예절 준수, 환기·소독 등 일상방역수칙 철저 준수 당부 ○ 코로나19 일상적 관리체계 전환에 따른 자율 방역 기조를 유지하면서 고위험군 보호에 집중, 방역당국 7가지 대응원칙을 갖고 대비·대응 중 ▲ 실내마스크 착용 등 일상방역수칙 생활화, ▲ 격리 권고 적극 준수▲ 감염취약시설 관리·점검 강화, ▲ 병상 모니터링 및 대응체계 강화, ▲ 유증상자 신속 진단검사 및 치료, ▲ 고위험군 동절기 XBB 백신접종 대비- 60세 이상·기저질환자 등 고위험군은 확진 초기에 치료제 처방·복용 당부 ○ 중앙방역대책본부는 여름철 확산 상황을 안정적으로 관리하면서 코로나19 위기단계 조정 로드맵에 따른 4급 감염병 전환 및 2단계 조치 준비 중임을 알려드립니다.여름철 확산세 둔화중 이나 코로나 19 일상속 5대 방역수칙 을 지켜주시킬 당부드립니다.또한 관련하여 질병관리청에 코로나19 여름철 확산세 둔화중 이나 방역수칙 준수 지속 권고 파일을 첨부해드립니다.감사합니다.
2023-08-17
-
장학/학자금
2025년 2학기 안산시 대학생 본인부담 등록금 반값지원 사업 안내
2025-10-31 -
장학/학자금
2025년도 (재)빛고을장학재단 장학생 선발 안내
2025년도 (재)빛고을장학재단 장학생 선발 안내1. 선발인원 : 학업장려장학생 6명(지정장학생) 가. 지정장학생 - 자연공학계열학과(향장미용학과, 호텔조리학과, 식품영양학과, 한방건강제약학과, 자동차기계공학과, 전기공학과) : 4명 - 인문계열학과(경찰행정학과, 사회복지학과, 유아교육과, 초등특수교육과) : 2명2. 선발대상 : 공고일 기준 1년 이상 광주광역시 주민등록자, 시 소재 학교 재학중인 자 ※ 선발제외대상 - 이전에 빛고을장학금을 수혜받은 대상자 - 다만, 학교급이 상이 하거나, 생계곤란 장학생일 경우는 선발 대상에 포함 ● (예시) 학교급 상이: '24년 고등학교 3학년 -> '25년 대학교 1학년3. 지원내역: 대학생 200만원3. 선발기준 : 직전학기 평균평점 3.0이상이고 2025-1학기 한국장학재단 소득구간 7분위 이하인 자4. 대학자체 세부선발기준 가. 선발기준 충족자 중 1순위: 소득구간 낮은자 , 2순위: 직전학기 평균평점이 높은자 나. 동점자 처리 순서 - 1순위: 직전학기 총점이 많은자 , 2순위: 직전학기 평점합계가 많은자, 3순위: 직전학기 신청학점수가 많은자5. 신청기간 : ~ 2025. 11.14.(금) 17시까지6. 신청서류 - 장학금 지원 신청서 1부(첨부파일 별지 1호) - 재학증명서 1부 - 주민등록등본 1통(공고일 이후 발급분) - 본인 명의 예금통장 사본 1부 - 개인정보 수집 이용과 제공에 대한 안내 및 동의서 1통(첨부파일 별지 2호) - 성적증명서 1부 - 2025-1학기 한국장학재단 소득구간 확인서 1부7. 접수처 : 삼애관 1층 학생부로 원본서류 제출※ 기타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 참조바랍니다.※ 소득심사 서류는 2025-1학기 한국장학재단 소득분위 확인서만 인정합니다.
2025-10-31 -
장학/학자금
2025년도 하반기 강화군 대학생 등록금 지원사업 안내
2025-10-28 -
장학/학자금
2025년도 통영시 저소득 대학생 장학금 지원대상자 선발 안내
2025-10-28 -
장학/학자금
2026년도 한국지도자육성장학재단 신규장학생 선발 안내
2025-10-23 -
장학/학자금
2025년 하반기 (재)울산연구원 장학생 선발 안내
2025-09-23 -
장학/학자금
2025학년도 2학기 가족장학금 신청 안내
2025학년도 2학기 가족장학금 신청 안내1. 신청자격 가. 본교에 재학 중인 한가구의 2명 이상 형제, 자매 또는 부부 등 재학생 전체 나. 직전학기 12학점이상 이수한 자 다. 직전학기 성적 평점평균 2.5이상인 자2. 신청기간 : 2025. 9. 22.(월) ~ 9. 26.(금) 17시까지3. 제출서류 가. 가족장학금 신청서(공통) 나. 주민등록등본 또는 가족관계증명서(택1) 1부(공통) 다. 재학증명서 각 1부 라. 성적증명서 각 1부 마. 본인 명의의 통장사본 각1부4. 제출처 : 삼애관 1층 학생부 방문접수※교내 장학금 이중수혜 불가 ※제출서류는 공고일 이후 발급분에 한함담당자(최용석) : 062-970-0116
2025-09-22 -
장학/학자금
2025년 하반기 (재)춘천시민장학재단 봄내장학생 선발 안내
2025-09-17
학과소개
인문사회계열
사범계열
자연과학계열
보건계열
공학계열
예체능계열
-
인문사회계열
사회의 문화와 사회 질서를 탐구하고 연구하는 남부대학교 인문사회계열 학과입니다.
-
사범계열
아이와 부모의 미래를 함께 키워가는 남부대학교 사범계열 학과입니다.
-
자연과학계열
자연 질서와 논리학에 대하여 탐구하고 연구하는 남부대학교 자연과학계열 학과입니다.
-
보건계열
사람들의 건강을 증진시키고 더 행복한 삶을 돕는 남부대학교 보건계열 학과입니다.
-
공학계열
지식을 통해 사물을 이해하고 체계적인 구현을 하는 남부대학교 공학계열 학과입니다.
-
예체능계열
전문적이고 창의적인 자질을 갖춘 예체능 인재를 배출하는 남부대학교 예체능계열 학과입니다.
남부대학교





